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심 집수리 융자․이자 지원', 5.1(월)~5.15(월) 1차 신청

by 알돌이 2023. 4. 18.

서울시는 5.1(월)~5.15(월) 2023년도 1차 「안심 집수리 융자 지원」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융자 지원을 희망하는 가구는 지역 내 우리은행을 방문하여 융자 가능여부금액을 확인한 뒤에 관할 구청에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이자 지원은 연말까지 상시 신청할 수 있다.

 

- 5.1(월)~5.15(월) 1차 신청… 8월까지 매달 1~15일, 총 4차에 걸쳐 접수

- 기존 '주택성능개선구역' 한해 지원했으나 올해부터 서울 시내 전역으로 확대

- 20년 이상 저층주택 공사비 80% 내 최대 6천만 원까지 연 0.7% 저리 융자

- 시 "안심 집수리 비롯 다양한 사업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만들어 나갈 것"

 

집수리 융자 지금 바로  신청하기

 

융자․이자 지원 5.1(월)~5.15(월) 1차 신청

 

 시는 지난 2012년부터 저층주거지 밀집지역 내 노후주택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비용 일부를 융자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다. 당초에는 주로 노후주택이 밀집한 '주택성능개선구역'으로 지정된 곳에 한해 지원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보다 폭넓은 지원을 위해 서울 시내 전역으로 대상을 확대키로 했다.

'안심 집수리 융자 지원'은 서울 시내 20년이 넘은 저층주택을 집수리하는 경우에 신청 가능하며, 시는 공사비 80% 범위 내에서 최대 6천만 원까지 연이율 0.7%의 저리로 융자 지원한다.

'저층주택'에는 ▴다중․다가구 등 단독주택 ▴다세대․연립 등 공동주택 등이 해당된다.

시는 5.1(월)~5.15(월) 1차 「안심 집수리 융자 지원」 신청을 시작으로 오는 8월까지 매월 1~15일, 총 4차에 걸쳐 접수받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10년 이상 경과한 저층주택 중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도 집수리 공사비 80% 범위 내에서 최대 6천만 원까지 은행 시중금리에서 2%를 지원하며 연말까지 상시 신청 가능하다.

사업에 참여하기 전, 주택이 소재한 자치구 내 우리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융자 가능여부와 금액을 확인한 다음 신청기간 내 자치구청에 구비서류(신청서 및 첨부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공고문 내용을 비롯하여 신청서 양식은 '집수리닷컴 누리집(jibsuri.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울러 서울시는 융자 및 이자 지원 신청 전 전문가로부터 주택 상태를 진단받을 수 있는 <집수리 전문관 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집수리닷컴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집수리 전문관이 직접 방문해 주택 전반에 대해 진단과 수리가 필요한 부분을 상담해 준다.

 

'안심 집수리 융자 및 이자 지원사업' 지원절차

 
한도조회
융자신청
사전검토
대상자선정
공사계약
착수신고
금융기관
방문
융자신청서
제출
신청서 등 관련서류 검토 및 통보 대상자 선정 및
선정결과 통보
공사계약
체결
착수신고서
제출
(신청인)
(신청인)
()
(신청인)
(신청인시공자)
(신청인)
융자추천
준공신고
준공통보
보증서발행
대출계약
융자실행
융자추천
대상자 통보
준공신고서
제출
공사완료
통보
보증한도
결정
대출서류
작성
융자금
지급
(금융기관)
(신청인)
(금융기관)
(금융기관)
(신청인금융기관)
(금융기관시공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