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아 초록여행과 노인 통합지원, 미술작가 희망자 모집

by 알돌이 2023. 3. 3.

KIA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같이 장애인 분들에게 여행을 지원합니다. 아직 여행을 계획하지 못하셨다면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인 의료와 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을 수행할 지방자치단체를 모집한 결과 보건복지부에서는 34개 시군구 중에서 12개 지역을 최종 선정하였습니다. 미술작가로의 직무로 취업까지 꿈을 펼칠 미술작가 희망자를 모집합니다.

 

기아 초록여행

여행경비, 교통편, 열악한 장애인을 위한 시설 등의 제약이 많았던 장애인 분들에게 여행을 가는 것이 참 어려운 일입니다. 초록여행은 그동안 여행의 기회가 많이 부족하셨던 장애인 분들에게 교통수단, 경제적 문제, 관광시설 등의 해결방안을 드리고자 이 사업을 시작합니다. 여행을 원하시는 장애인 분들이면 어떤 분이던 신청하실 수 있으며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장애인 여행은 전혀 본 적 없는 장애인 분들 끼지 한 번에 모여서 여행을 계획하기에 낯설고 재미없는 여행이었다는 게 현실이었습니다. 여행을 원하시는 장애인 분들이 본인의 가족과 함께 원하시는 곳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초록여행입니다. 3월 15일까지 모집입니다. 예약방법은 먼저 홈페이지(greentrip.kr)로 들어가셔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합니다. 그리고 여행신청-자유여행 페이지에서 개인정보이용에 동의한 후 온라인 예약하기를 누릅니다. 대여할 사무소의 지역을 선택한 후 예약 가능일을 확인합니다. 차량 선택 후 대여시작 날짜와 종료일을 선택한고 예약신청을 마무리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홈페이지 안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창을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전화:1670-4943으로 전화하셔서 꼼꼼하게 문의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노인 통합지원

보건복지부에서 2023년 2월 8일부터 2023년 2월 21일까지  노인 의료, 돌봄 통합지원 사업을 수행할 지방자치단체들 중 12개 지역을 선청하였습니다. 초고령사회에 지입하고 있는 대한민국 현실에 맞춰 다양한 의료, 돌봄 서비스를 연계하여 대상자 중심으로 통합지원하는 체계를 마련하는 사업입니다. 시범사업 신청 지역에 대해 1차 서면 심사와 2차 대면 삼사를 통해서 사업내용의 타당성과 사업추진 의지 및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최종 시범사업 수행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하였습니다. 선정된 지역은 광주광역시 서구와 북구, 대전광역시 대덕구와 유성구, 경기도 부천시와 안산시, 충청북도 진천군, 충청남도 천안시, 전라북도 전주시, 전라남도 여수시, 경사북도 의성군, 경상남도 김해시입니다. 이 12개 지역은 2023년 7월부터 2025년까지 3년간 노인들이 거주하는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의료, 돌봄 관련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체계를 구축해 나아갈 계획입니다. 기본적으로 의료 및 돌봄 수요도가 높은 75세 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하며 통합지원창구를 통해 대상자를 접수 및 발굴해야 합니다. 3월부터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하여 지방자치단체의 시범사업 실행계획 수립과 운영을 지원합니다. 자문단은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 전문가를 중신으로 구성하며 노인 인구 분포를 토대로 의료, 돌봄 관련 자원 등의 현황을 진단하고 점검할 예정입니다. 보다 구체적인 진행상황이 빨리 나오면 빠르게 안내하겠습니다.

미술작가 희망자 모집

미술에 관심과 흥미가 있고 재능도 있으면서 미술작가 등의 관련 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훈련생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모집합니다. 모집대상은 지적장애 및 자폐성 장애로 등록된 발달장애인입니다. 분야는 미술이며 주요 교과는 미술 기초-드로잉, 컬러트렌드 및 색채디자인 분석, 미술 심화-배색 조합, 표현기업, 현대미술입니다. 기타 교과는 직장예절, 심리재활, 동아리활동, 사회성 훈련 등으로 발달장애인을 위해 현실적으로 꼭 필요한 과목들을 접목하였습니다. 접수기간은 2023년 2월 27일 월요일부터 2023년 3월 10일 금요일까지 이며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청주시 흥덕구 강서로 107 강서 BYC빌딩 8층)로 방문접수 하시거나 방문이 어려우신 경우는 전화(043-279-7719)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지원자격 대상은 미술에 관심과 흥미 및 재능이 있는 자이며 한 달에 1점 이상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직업훈련생으로써의 지원은 미술작가 등 직무로 사업체를 알선합니다. 현재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에서 발달장애인 미술작가 2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추후 구인업체 발굴 예정이라 합니다. 훈련수당은 월 200,000 원이며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는 월 284,000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비는 월 50,000 원이며 중신제공, 재료비, 교재비 등 훈련비용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미술에 관심이 있는 발달장애인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