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승마인구 저변확대와 학생들을 위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자부담률을 많이 낮춰서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사업의 세부내용을 알아봅니다. 동시에 국토부에서 알뜰교통카드의 혜택을 더욱 늘려 요즘 늘어나는 가계부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스요금 때문에 지친 국민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승마체험
경기도청은 2023년 학교폭력 피해자 청소년 심리치유, 위기 청소년 힐링승마, 사회공익 승마체험, 학생 승마체험을 이렇게 4 가지로 나누어 사업을 추진합니다. 그중 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전체 금액의 30%인 96.000 원의 금액으로 10회 승마를 체험하게 됩니다. 이는 정부예산으로 전체금의 70%인 224,000 원을 지원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대상은 사회적으로 배려가 필요한 저소득층과 장애인, 학교를 다니지 않는 위기의 청소년, 트라우마 직업군 등 체험비의 100%를 지원합니다. 경기도민의 삶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공익실현 사업입니다. 안용기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경기도민을 위해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요즘 온라인게임과 스마트폰에 과도한 시간을 가지는 아이들을 위해 야외활동을 통한 체력향상과 더불어 말과 같이 호흡을 맞추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운동이 되도록 하겠다 밝혔습니다. 특히 위에서 언급한 학교폭력 피해자 청소년을 위한 승마체험 프로그램은 경기도 주민들의 좋은 아이디어로 탄생되었다. 총 200명의 청소년 피해자들에게 20회의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금액으로는 620,000 원 상당입니다. 이는 경기도민의 의견이 반영되어 구체적 사업으로 실현된 모범적인 사례입니다.
세부내용
이번 공익 및 학교폭력 청소년 피해자 승마체험은 해당 시군의 축산과를 통해 안내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가 운영 중인 온라인 예약시스템(http://ghorseparkk.co.kr)에 방문하여 회원가입과 인증을 받으신 후 프로그램 신청과 정보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경기도 내 각 시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사는 시의 정확한 신청 날짜를 파악하고 신청하여야 합니다. 결과발표도 역시 마찬가지로 시마다 다릅니다. 승마장에 별도의 버스를 운행하지 않기 때문에 차량으로 방문해야 하며 선정 이후 승마장에서 프로그램이 안내되지만 학생과 승마장이 상의하여 체험 일정을 진행합니다. 강습매뉴얼은 A, B, C로 총 3가지로 분류되며 기승 시간은 10분에서 30분까지 일차별로 서서히 늘어나며 교육시간은 10분에서 20분으로 각 교육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시스템에서 아이디 생성 후 로그인을 합니다. 이때 학생이름과 생년월이 아이디로 사용됩니다. 보호자 휴대폰으로 학부모 인증, 학교 선택을 하시면 기본적인 정보입력으로 신청자격이 생깁니다. 그 후 해당지역 체험가능 정보 확인, 1순위 승마장, 2순위 승마장, 체험신청 완료 후 내역을 확인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배정이 완료된 후 홈페이지에서 알림이 회원가입 하면서 등록된 연락처로 발송됩니다. 탈락 혹은 선정으로 결과 확인이 가능하며 신청자가 거주하는 시에 따라 발표일정은 다릅니다.
알뜰교통카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던 소식을 전합니다.'알뜰교통카드'의 혜택이 대폭 확대되고 사용이 가능한 카드회사는 11개로 7월부터 늘어납니다. 기존 카드사에서 국민카드, 농협카드, BC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가 추가되어서 총 11개 카드사로 확대됐다. 이번 카드사 확대와 더불어 마일리지에 추가적인 교통비 할인, 생활 서비스 할인 등의 다양한 생활 맞춤형 알뜰교통카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사업은 교통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보행과 자전거 이용 등의 거리에 따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각 11개 카드사가 교통비를 추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 모든 것을 통해 이용자는 대중교통비용을 월 최대 10,000 원에서 40,000원의 절감혜택을 받으며 카드사의 추가 교통비 할인혜택으로 교통비의 약 10%, 월 최대 40,000월을 또 절감할 수 있습니다. 전국 530,000 명이 이용 중이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누리겠습니다. 또한 7월에는 적립한도를 더욱 늘린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를 출시합니다. 월 44회에서 60회로 마일리지 적립 횟수를 높여주고 기존 10,000 월에서 40,000 원이었던 금액을 15,000 원에서 66,000 원까지의 금액으로 절감혜택을 더욱 높였다. 이와 함께 출발과 도착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마일리지가 적립이 될 수 있도록 즐겨찾기 구간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최초 가입할 때 이용자의 주소 검증을 자동화해서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없애 불편을 줄였습니다.
댓글